HOME 여행
관광업계 최고 권위, STA 리더십 아카데미
  • 이영석 기자
  • 업데이트2025-05-26 23:03:35
6주간 전문가 맞춤형 교육 시작
AI·트렌드 실전 전략과 혁신 리더십 중심 커리큘럼 구성
관광업계 임원급 실무자 대상
 

서울특별시관광협회(조태숙 회장)는 지난 22() 서울관광플라자에서 ‘2025 서울관광 리더십 아카데미 실무자 과정입교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교육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실무자 과정은 서울 관광업계의 변화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 실무 중심의 전략적 사고와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6주에 걸쳐 진행되는 커리큘럼은 AI와 디지털 기반 마케팅 전략 관광산업의 미래와 글로벌 트렌드 MZ세대와 숏폼 중심의 콘텐츠 활용 조직 내 실전 리더십과 업무 혁신 전략 등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전형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본 교육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실제 관광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략을 스스로 도출하고 상호 공유하는 구조로 설계되었다. 참여자들은 워크숍, 실습형 강의, 팀 협업을 통해 실행 가능한 콘텐츠 전략과 조직 내 리더십 역량을 함께 키우게 된다. 
 
조태숙 서울특별시관광협회 회장은 환영사에서 올해로 벌써 8년 차를 맞이한 본 교육과정은 서울 관광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지닌 정상급 교육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실무자 과정과 최고경영자 과정을 이원화하여, 각 참여자의 역할에 최적화된 전문적이고 직관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고자 세심하게 준비했다. ”고 밝혔다.
 
한편, 서울특별시관광협회는 올해 하반기 중 서울관광 리더십 아카데미(CEO 과정)’을 비롯하여 서울 관광산업 종사자 안전교육 사업’, ‘서울 관광시장 다변화 사업등 관광산업 현장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견인할 다양한 전략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협회는 관광산업의 미래 경쟁력이 이론적 담론에 머무르지 않고, 전략을 현장에 정교하게 이식하는 실행력에 달려 있다고 보고 있다. 이에 따라 관광 트렌드 변화, 고객 경험 관리, 콘텐츠 기획 및 생성형 AI 활용 등 실무자에게 필수적인 핵심 역량 함양에 초점을 맞추어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전형 교육을 통해 관광 전문인재의 체계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특별시관광협회는 앞으로도 관광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정책·교육·산업 간 유기적인 연계 구조를 강화하고, 고품질 서울관광 실현을 위한 인재 육성의 허브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