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행
동해시 무릉파크골프장 4월 1일 재개장
  • 이영석 기자
  • 업데이트2025-04-08 14:37:00
잔디휴식과 편의시설 보완 36홀로 확장
 

시민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2023년 11월 개장한 동해무릉파크골프장이 동절기 잔디 휴식제에 따른 휴장 기간을 마치고, 편의시설을 보완하고 재정비해 4월 1일부터 다시 문을 열었다.
 

파크골프는 간단한 장비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 스포츠로 무릉파크골프장은 현재 관내 20여 개 클럽, 1000명 이상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어 동해시민들의 여가활동과 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현재 운영 중인 모두 2만9497㎡ 규모의 3개 코스(27홀)에 추가 1개 코스 공사를 지난 3월 중순부터 시작해 오는 6월에는 4개 코스 36홀 규모로 확대해 시민에게 더욱 쾌적하고 향상된 시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해를 방문하는 중장년층 여행객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고령자와 중장년층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파크골프는 몸에 부담이 적으면서도 적정 활동량을 보장할 수 있는 생활체육 종목으로 일반 골프와 비슷한 경기 진행 방식을 따르지만 보다 단순하고 모든 코스를 하나의 채로 진행해 초보자도 쉽게 입문할 수 있어 동호인이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다.
 

동해시 신영선 경제산업국장은 “동해무릉파크골프장 운영과 확장을 통해 동해시가 체육의 메카도시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하며, 체육발전과 더불어 지역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 예상되는바, 앞으로 시민들의 생활체육 여건 개선과 다양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