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행
​서울관광재단‘서울관광 100초 영화제’영상 공모전 개최
  • 이영석 기자
  • 업데이트2021-07-12 17:24:25
“Seoul in the Moment” 주제로 7월 12일부터 8월 13일까지 공모 접수
수상작에는 총 2,500만 원의 상금 지급
 서울에서의 아름답고 행복했던 순간을 담은 자신만의 영화를 제작하는 영상 공모전 통해 시민들의 눈으로 찾은 서울의 아름다움 국내외에 홍보
 수상작에는 총 2,500만 원의 상금 지급하고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TV(VisitSeoul TV) 통해 전 세계 확산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주용태)은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비짓서울TV(youtube.com/visitseoul)를 통해 ‘서울관광 100초 영화제’ 영상 공모전을 8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서울관광재단의 영상 공모전이 ‘서울랜선여행 페스티벌 시즌2’로 돌아왔다. 작년에는 서울 추천 명소, 서울의 추억과 소리 등 3가지 주제의 영상을 공모했다면 올해는 시민들의 사연을 담은 스토리텔링형 영상 공모, ‘100초 영화제’ 콘셉트로 진행한다.
이번 서울관광 100초 영화제의 공모 주제는 ‘Seoul in the Moment(서울에서의 아름답고 행복했던 순간을 담은 자신만의 영화)’이다. 국내에 거주 중인 외국인을 포함하여, 영상을 찍고 편집할 수만 있다면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제시된 주제에 따라 영상을 제작해 개인/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후 공모전 웹사이트에서 유튜브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단, 영상정보에 #서울관광재단 #visitseoul #서울랜선여행 해시태그를 삽입해야 한다.
8월 13일까지 접수된 응모작들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1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 올해는 응모 영상에 대한 대중의 반응도 평가 점수에 반영된다. 개인/팀 각자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영상에 대한 조회수, 추천/댓글이 각각 10%씩, 평가점수의 총 20%를 차지한다.
총 19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작에는 대상 500만 원, 최우수상 250만 원, 우수상 150만 원 등 총 2,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 수상작은 서울관광재단에서 운영하는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인 VisitSeoul TV(youtube.com/visitseoul)에 게재되며, 서울관광을 알리는 홍보콘텐츠로 활용된다.
○ 한편 VisitSeoul TV는 총 33만명의 글로벌 구독자를 보유한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로, 서울관광에 대한 다양하고 트렌디한 정보를 영상 콘텐츠로 전달한다.
○ 올해는 서울 드라이빙 영상인 ‘드라이브 쓰루 서울(Drive Through Seoul)’, 브이로그 형식으로 로컬 여행지를 소개하는 ‘설이로그(설이-LOG)’ 등 서울을 랜선으로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영상들을 송출하고 있다.

이혜진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비짓서울TV 채널은 서울을 그리워하고 방문하고 싶어하는 글로벌 구독자들에게 현재 서울의 풍경과 매력을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전달하고 있다”며 “100초 영화제를 통해 서울시민과 거주 외국인들이 저마다의 시선으로 각자의 사연과 추억을 담은 진정성 있는 서울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더 자세한 공모 요강과 유의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s://visitseoulcontest2.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점은 공모전 운영사무국(visitseoultv@p-d.co.kr)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