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행
서울시관광협회, 서울환대 서포터즈 7기 발대
  • 이영석 기자
  • 업데이트2021-06-02 13:07:43

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남상만)는 지난 5월 29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서울환대 서포터즈(이하 서울리즈) 7기의 발대식을 진행했다.
 

서울리즈는 2017년 서울시관광협회와 서울시가 협력하여 서울관광 이미지 제고와 환대문화 정착을 위해 시작한 사업으로 서울관광에 관심이 많고,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은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을 모집, 선발하고, 일반시민 및 관광종사자를 대상으로 환대의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서울리즈의 의미는 “서울스러운 환대를 하는 사람”으로 작년까지 총 400여명의 서울리즈가 배출되었고, 작년에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서울 곳곳을 다니며, 각종 온라인 컨텐츠를 제작해 시민들의 환대문화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렸다.

앞으로 서울리즈 7기는 코로나19로 큰 아픔을 겪은 관광업 종사자들을 위해 ‘응원 캠페인 디자인 공모전‘을 시작으로 6개월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시 관광정책과 조미숙 과장은 발대식에서 “서울리즈가 힘든 시기에 처한 관광업계 종사자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하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서울시와 서울시관광협회 관계자, 서울리즈 7기 대표 4명, 행사운영인력 등 최소한의 인원이 현장에 참석하였고, 나머지 인원들에 대해서는 온라인 참가를 통하여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