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행
‘2021 코리아그랜드세일’ 온라인 개최
  • 이영석 기자
  • 업데이트2021-01-07 17:20:13
오는 1월 14일(목)부터 46일간, 온라인 프로모션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매력적인 K-콘텐츠, 온라인으로 특별하게 체험하세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2021 코리아그랜드세일’ 온라인 개최
1월 14일(목)부터 46일간, 온라인 프로모션으로 진행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와 (재)한국방문위원회는 오는 1월 14일(목)부터 2월 28일(일)까지 외국인 대상의 쇼핑문화관광축제 ‘2021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 2021)’을 개최한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겨울철 관광 비수기 타개를 위하여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와 쇼핑 혜택을 제공하고 관광 소비를 촉진하는 외국인 대상의 한국 대표 쇼핑관광행사이다. 2011년부터 시작된 이 행사는 올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쇼핑관광목적지로서의 한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특별하게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에서는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콘텐츠를 비대면으로 체험하고 소비하는 한국문화관광 온라인 체험프로그램, ▲외국인에게 인기 있는 아이템을 모아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 특별전, ▲관광 관련 분야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코로나 이후 방한을 유도하는 한국 관광상품 선구매 프로모션 등을 추진하는 한편, ▲외국인 대상의 참여형 해시태그 이벤트 ‘셰어 유어 코리아(Share your Korea)’를 진행하여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랜선 여행은 물론 체험클래스까지 
 개막 첫날, 한류스타 에릭남(Eric Nam)이 코리아그랜드세일 가이드로 참여하여 코리아그랜드세일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주제 영상이 공개된다. K뷰티, K패션, K푸드, K팝, K헤리티지 등 코리아그랜드세일의 주요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소재로 에릭남의 코리아그랜드세일 체험기를 담은 주제 영상은 행사기간 동안 유튜브와 tvN Asia 방송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한국 관광 콘텐츠의 단순 소개를 넘어, 온라인 클래스 체험의 기회도 제공한다. 한국의 분야별 전문가에게 K콘텐츠(한식, K팝, 뷰티, 한국어 등)를 배우고 참여할 수 있는 랜선 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클래스 참가 외국인을 대상으로 코리아그랜드세일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한국 랜선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줄 계획이다.  

한국쇼핑관광의 매력을 ‘온라인 쇼핑 특별전’으로
 쇼핑의 혜택도 이어간다.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중 해외 거주 외국인도 쉽고 편리하게 한국의 매력적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쇼핑 특별전”을 운영하여 K뷰티는 물론 K푸드, K팝 굿즈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특히, 지마켓, 11번가 등 글로벌 쇼핑 플랫폼과의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하여 쇼핑의 편의성을 높이고, 특별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방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여 향후 한국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준비하였다. 


한국 관광상품 선구매 프로모션 
 항공, 숙박, 문화, 체험상품 등 코로나19로 위축된 관광 관련 분야의 기업과 함께 한국 관광상품 선구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외발 한국행 노선 특가 이벤트와 조기 할인 프로모션, 주요 호텔 최대 80% + 추가할인(8%) 혜택, 지방 관광 상품 및 문화/공연 등 체험 상품의 특별 할인으로 코로나 이후 많은 외국인이 관광목적지로서 한국을 최우선 방문하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나의 한국’을 공유하는 시간, SNS 참여 이벤트 운영   
 외국인 대상 누리소통망 참여 캠페인 ‘#Share_Your_Korea’를 46일간 진행한다. 세계의 여행자가 ‘나의 한국, 나의 K콘텐츠’를 본인의 SNS 채널에 올려 공유, 확산하는 이벤트를 통해 코로나 이전 한국 여행 추억을 되새기고, 향후 한국 여행의 기대감을 높여 한국에 대한 관심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와 더불어 해외문화홍보원과 함께 주한 외국인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중 한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구성, 체험이벤트 운영을 통해 해외 현지에 한국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또한 구글 코리아와 함께 참여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교육을 진행하여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한편,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을 해외에 적극 알리기 위하여 글로벌 카드사, 항공사, 면세점, 한국관광공사, 코트라 등의 글로벌 민간기업 및 유관기관의 해외 협력망을 활용하여 홍보와 마케팅을 강화하였다.
 문체부와 한국방문위원회는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계기로 온라인을 통한 외국인의 한국 쇼핑관광 소비를 촉진하고 쇼핑관광 목적지로서 한국의 매력을 전 세계에 널리 알려 한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는 한편, 변화하는 관광 흐름에 대응하여 코로나19 이후 많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통해 한국의 관광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K팝 한류스타 오마이걸의 온라인 콘서트로 개막을 알리는 2021 코리아그랜드세일은 항공, 숙박, 문화체험, 쇼핑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함께 46일간 진행되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그랜드세일 공식누리집(www.koreagrandsal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