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행
SingapoRediscovers 캠페인
  • 이영석 기자
  • 업데이트2020-07-29 20:23:11
싱가포르관광청~싱가포르 정부기관 공동
현지 관광산업 장려하기 위해
 

현지 라이프스타일 및 관광상품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SingapoRediscovers 캠페인은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 센토사 개발 공사, 싱가포르관광청 등 싱가포르 정부기관이 주도하는 대규모 투자의 일환으로 진행

싱가포르관광청(Singapore Tourism Board, STB),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Enterprise Singapore, ESG), 센토사 개발 공사(Sentosa Development Corporation, SDC)는 현지 라이프스타일 및 관광 산업을 지원하는 SingapoRediscovers 캠페인 런칭을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다시 회복하는 싱가포르(Singapore Rediscovers)’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싱가포르 자국민 대상으로 싱가포르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기획된 캠페인이다.

해당 기관들은 이번 캠페인 및 마케팅 이니셔티브를 위해 약 390억 원 (4500만 싱가포르달러)의 기금을 마련했다.

라이프스타일 및 관광 산업, 비즈니스 협회, 지역 커뮤니티, 전자상거래 플랫폼 등 폭넓은 파트너십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독특하고 가치 있는 체험활동, 패키지 및 프로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싱가포르 내 현지 수요를 견인하기 위해 도입한 최대 규모의 캠페인으로, 2003년 사스(SARS) 당시 실시한 Step Out Singapore,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에 실시한  BOOST(Building on Opportunities to Strengthen Tourism) 이후 처음이다.

SingapoRediscovers 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2020년 2월 출범한 관광회복대책 태스크포스(Tourism Recovery Action Taskforce)에서 시작되었다.

싱가포르관광청 써린 운(Serene Woon) 한국사무소 소장은 “코로나19는 전 세계 관광 분야에 큰 영향을 끼쳤다. 우리 경제가 점진적으로 재개함에 따라, 많은 지역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우리는 정부, 관광업계 관계자 및 지역사회 간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다. 이번 SingapoRediscovers 캠페인을 통해 싱가포르인들이 그들을 위해 마련한 매력적인 콘텐츠와 퀄리티 있는 경험 및 매력적인 프로모션들을 즐기고 싱가포르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내 관광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라며 향후 싱가포르를 방문할 한국인 여행객들을 맞이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SingapoRediscovers 캠페인은 크게 ▲지역 커뮤니티 제휴 ▲구역별 큐레이션 여행 ▲호텔, 관광사업자, 명소, 구역 등 파트너와 협업 등 3개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지역 커뮤니티와 제휴하여 싱가포르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 
진정성 있는 콘텐츠와 해당 지역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을 통해 싱가포르의 색다른 모습을 재발견하고 영감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SingapoRediscovers 캠페인은 지역 및 다양한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 그룹의 도움을 받았다.
이들은 잘 알지 못했던 지역의 재발견(rediscover local secrets), 가족과 보내는 시간의 재발견(rediscover family time), 문화의 재발견(rediscover culture) 등 세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한 캠페인 콘텐츠 개발에 참여한다.
사진 커뮤니티의 캠페인 리드 큐레이터로 참여하는 싱가포르 사진작가 Chia Aik Beng(@aikbengchia)를 비롯해 여러 작가들이 함께 하여, 익숙한 싱가포르의 모습을 새로운 시각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 컨텐츠는 #SingapoRediscovers 해시태그를 통해 더 많이 확인할 수 있다. 현지인들도 동일한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자신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큐레이션을 바탕으로 구역별 여행을 기획하여 진정한 경험을 제공
현지인들은 또한 지역 기관 및 협회가 선보이는 큐레이션 투어를 통해 싱가포르 중심지를 재발견할 수 있다.
큐레이션 투어를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트레일을 따라가고, 지역민들이 좋아하는 것 혹은 새로운 시선을 중심으로 주변을 둘러보는 등 참여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추가적인 이니셔티브에는 가이드북을 통해 인접지역을 홍보하는 프로그램도 포함되어있다.
가이드북은 현지인들이 가까운 지역의 새로운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요리, 쇼핑, 엔터테인먼트, 예술 여행지 등의 테마로 큐레이션된다. 
센토사 개발 공사는 센토사 내 파트너와 협력하여 가성비가 뛰어난 Singapoliday 호캉스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번 호캉스 패키지는 아일랜드 라이프(Island Life), 헤리티지 디스커버리(Heritage Discovery), 웰니스 이스케이프(Wellness Escape), 네이처 어드벤처(Nature Adventure) 등을 테마로 한 여행 일정도 함께 선보인다.
현지인들은 또한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특색 있는 투어를 통해 센토사의 색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호텔, F&B, 관광명소 등 유관 파트너와 협력하여 양질의 체험활동 및 다양한 프로모션 개발
이번 캠페인은 지역 내 지원을 더 많이 이끌어 내기 위해 다양한 분야 및 파트너들과 함께 가성비가 뛰어난 프로모션 및 양질의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개되는 프로모션은 VisitSingapore앱과 새로 출시된 SingapoRediscovers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선적으로 40여 개 업체가 참가하여 관광, 관광, 호텔 숙박 등 80여 개의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소비자들은 8월에 열리는 Singapore Food Festival, 9월부터 시작되는 그레이트 싱가포르 세일(Great Singapore Sale)을 가상으로 진행하는 eGSS: Shop.Win.Experience, 올 4분기부터 진행되는 Singapoliday 숙박 프로모션까지 다양한 가상 이벤트 또한 즐길 수 있다.
8월부터 다양한 F&B 캠페인과 프로모션이 시작되어 싱가포르 곳곳에서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것으로 기대된다. 
SingapoRediscovers 캠페인의 일환으로, 싱가포르의 핵심 레저 여행지 중 하나인 센토사 또한 새롭고, 가성비 좋은, 다양한 체험으로 현지인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지금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센토사의 Fun Deals 상품에는 F&B 및 관광명소 프로모션, 센토사 내 프로모션 파트너가 제공하는 조건부 무료 숙박 등이 포함된다.
싱가포르 관광의 핵심 파트너들도 전자상거래 플랫폼 및 온라인 여행사와 마케팅 파트너쉽을 맺어 이번 SingapoRediscovers 캠페인에 함께 한다.
창이공항그룹(Changi Airport Group, CAG)과 싱가포르항공(Singapore Airlines, SIA)은 싱가포르관광청과 손잡고 현지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공동 마케팅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창이공항그룹은 다음 달부터 iShopChangi에 현지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싱가포르항공은 곧 자사 온라인몰인 KrisShop을 통해 Design Order 브랜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싱가포르관광청이 긴밀히 협력하고 있는 핵심 파트너인 트립닷컴 그룹(Trip.com Group)도 최근 현지인을 위한 라이브 웹캐스트를 기획하여 할인된 요금으로 보다 편리하게 호텔 예약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트립닷컴은 추후 해외 방문객들을 위한 또다른 이니셔티브에도 싱가포르관광청과 협력할 예정이다.
싱가포르관광청은 또한 글로벌 여행 플랫폼인 익스피디아(Expedia), 글로벌 체험활동 및 서비스 예약 플랫폼인 클룩(Klook)과 함께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어 호텔 및 관광지 예약을 장려하고 있다.
SingapoRediscovers는 9개월간 진행되는 캠페인으로, 앞으로 더 많은 활동과 컨텐츠를 늘려 나갈 계획이다.
동시에 기업들로 하여금 지속적인 프로모션 및 제품 라인업을 마련하여 소비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권장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Enterprise Singapore)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는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정부 기관으로, 역량 개발, 혁신 및 국제화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과 협력한다.
또한 싱가포르가 글로벌 무역과 스타트업의 허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품질과 표준을 통해 싱가포르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구축한다.
자세한 내용은 www.enterprisesg.gov.s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센토사(Sentosa)
센토사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레저 여행지이자 싱가포르의 최고급 섬 휴양지로, 중앙 상권과 쇼핑가에서 15분 이내에 위치해 있다.
섬 휴양지는 센토사 개발 공사가 관리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하여 각종 부동산 투자, 관광명소 개발, 다양한 레저 제공, 섬 내 거주지역 관리 등을 총괄한다. 500헥타르에 달하는 이 섬 휴양지에서는 흥미진진한 테마 관광지, 수상 경력이 있는 온천 휴양지, 무성한 열대우림, 황금빛 모래사장, 리조트 숙박시설, 세계적인 골프 코스, 요트 선착장, 호화 거주지 등을 즐길 수 있어, 비즈니스와 여가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자리매김했다.
싱가포르 최초의 통합 리조트인 리조트 월드 센토사(Resorts World Sentosa)는 동남아시아 최초의 유니버설 스튜디오 테마파크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센토사 섬의 동쪽 끝에 위치한 센토사 코브(Sentosa Cove)는 2,000여 채의 가정집과 낭만적인 부두 주변의 식당, 소매점, 전문 상점들로 북적이는 독점적인 해상 및 주거지역이다.
이곳은 센토사 골프 클럽(Sentosa Golf Club)과 유명한 2개의 골프코스 세라퐁(The Serapong)과 뉴 탄종(The New Tanjong)으로도 잘 알려져있다.
센토사 골프 클럽은 세계 최고의 골프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SMBC 싱가포르 오픈(SMBC Singapore Open)과 HSBC 위민스 월드 챔피언십(HSBC Women’s World Championship)을 개최한다.
매년 증가하는 국내외 방문객을 맞이하는 센토사는 일하고, 살고, 즐길거리가 많은 세계적인 여행지 되겠다는 싱가포르의 목표에 필수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센토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sentosa.com.sg, 페이스북(www.facebook.com/sentosaofficial/),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sentosa_island/)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싱가포르관광청(Singapore Tourism Board, STB)
싱가포르관광청은 싱가포르 통상산업부 산하 정부기관으로 싱가포르 경제 부분의 핵심 분야 중 하나인 관광분야의 발전을 선도하는 기관이다.
업계 파트너, 커뮤니티와 함께 역동적인 싱가포르의 관광산업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는 싱가포르관광청은 ‘열정을 가능하게 하다(Passion Made Possible)’ 브랜드를 통해 사람들이 열정을 공유하고 심화하도록 영감을 주는 활기찬 목적지로 싱가포르를 차별화하고자 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tb.gov.sg 또는 www.visitsingapore.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공식 블로그 (visitsingaporeblog.com)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VisitSingaporeKR) 에서도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Passion Made Possible
Passion Made Possible은 싱가포르의 관광과 사업을 전 세계에 마케팅하기 위해 2017년 런칭한 브랜드이다.
이 브랜드를 통해 사람들이 그들의 열정을 공유하고 더 알아볼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활기찬 여행지로서 싱가포르를 차별화한다.
Passion Made Possible 브랜드의 일환으로 미식가(foodie), 탐험가(explorer), 컬렉터(collector), 활동가(action seeker), 문화 향유자(culture shaper), 소셜라이저(socialiser), 프로그래서(progressor) 등 7가지 종류의 열정 트라이브(Passion Tribes)를 소개했다.
싱가포르관광청은 각 트라이브를 위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개발하여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