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인 및 재외국민 수송 전세기 확대
4월 화물수송 매출 전년동기대비 106% 증가
아시아나항공이 국내 기업인들의 원활한 해외업무 수행과 국내 복귀를 희망하는 재외국민들을 위한 전세기 운영을 확대하고
, 화물수송에 역량을 집중해 수익성 개선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
아시아나항공은
5월
30일
(토
) 중국 광저우로 향하는 삼성디스플레이 엔지니어 약
140여명 등
29일
(금
)부터
30일
(토
)까지 이틀에 걸쳐 총
4회의 전세기를 운영한다
. 이를 통해 약
840여명의 국내 기업인들을 수송할 계획이다
.
지난
3월
13일
(금
) 베트남 번돈공항으로 향하는 삼성디스플레이 엔지니어
186명을 시작으로
4월
23일
(수
) 베트남 번돈행
LG디스플레이 및
LG전자 엔지니어
226명
, 4월
30일
(토
) 터키행 현대자동차 엔지니어
144명 등
5월
14일
(목
)까지 총
12회에 걸쳐
2,894명의 국내 기업인들을 해외 현장으로 수송한 바 있다
.
더불어 국내 복귀를 원하는 재외국민과 해외에서 발이 묶인 체객 수송을 위해 외교부 및 현지 대사관과 힘을 합쳐 적극 전세기를 운영하고 있다
. 5월
25일
(월
) 방글라데시 다카 교민
237명
, 5월
23일
(토
) 팔라우 현지 체객
96명 수송 등
3월
13일
(금
)부터
5월
25일
(월
)까지 총
29회 전세기를 운영했다
. 이를통해
7,875명의 국민들이 고국 품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
종합하면
3월부터
5월까지 국내 기업용 전세기를 총
16회 운영해 약
3,734명을 수송하며
, 재외국민용 전세기를 더해 총
45회에 걸쳐
11,609명을 수송하게 된다
. 이처럼 아시아나항공은 적극적인 전세기 운영을 통해 수요에 탄력 대응하고 있다
.
또한 여객기 운항 감소로 증가한 국제 항공화물 초과수요에 대응하고자 화물칸을 활용해 화물을 운송하는
'벨리 카고
(Belly Cargo)' 영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 그 결과 「코로나
19」 영향에도
4월 수송톤수는 오히려 전년동기대비
3.5% 증가했다
. 특히 중국노선은 전년동기대비
13.6%, 유럽노선은
15.6%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
4월 기준 품목별로 반도체
·모바일
·디스플레이 등
IT 제품 수송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60% 증가했으며
, 자동차 부품
61%, 의류
27% 증가하는 등 화물부문 총매출이
106% 증가해 수익성이 대폭 개선되었다
. 5월에도 이와 같은 추세는 이어지고 있다
. 아울러 진단키트를 비롯한 의료물품은
100%가량 증가해
'K-방역
'의 성과를 전세계로 수출하는데 일조했다
. 일례로
4월
20일과
5월
22일에는 인천
-사이판 노선에 진단키트 수송만을 위한 전세기를 운영한 바 있다
.
한편
, 아시아나항공은
6월 시애틀 노선 주
3회
, 싱가포르 노선 주
2회
, 시드니 노선 주
1회 운항재개한다
. 또한 마닐라 노선 주
1회
, 프랑크푸르트 노선 주
1회 증편해 국제선
17개 노선을 주
61회 운항할 예정이다
. 아울러 상용수요 대비 임시편
17편을 추가 운항해 수익성 방어에 나선다
. 국내선은
7개노선 주
306회 운영해 계획대비
91.4%까지 운항률을 회복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