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항공
‘세계가 주목’…DL, Best 항공사포춘지 선정, ‘9년간 8차례 1위’

델타항공이 미국 경제 월간지 포춘지가 최근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50대 기업(World's Most Admired Companies)’로 선정됐다. 특히, 항공사 부문에서는 9년간 8차례 1위를 차지하며 가장 존경받는 항공사로 선정됐다.

델타는 올해 28위로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포춘지는 매년 혁신성・인사관리・재무 안정성・사회적 책임 등 총 9개 분야의 평가를 거쳐 상위 50대 기업을 선정하며, 다양한 산업 분야의 경영진과 이사진의 조사 결과 데이터를 포춘지의 편집자들이 수집해 최종 50대 기업 목록을 발표한다. 또한 항공사의 순위 역시 동일한 기준을 바탕으로 세계 각지의 다양한 업계의 경영진, 이사진 및 업계 분석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순위를 선정한다.

에드 배스티안 델타항공 CEO은 “이번 수상은 정말 대단한 업적이며, 이는 모든 직원이 고객들과 서로에게 헌신하고 열정을 쏟은 직접적인 결과”라며 “우리는 업계에서 한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성과를 달성했고, 전 세계가 우리를 주목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델타항공은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50대 기업’ 선정 외에도 월스트리트 저널이 선정한 ‘최고의 미국항공사’에 2년 연속 선정됐으며, 2018년 정시 운항률이 가장 높은 글로벌 항공사, 포춘지 선정 100대 기업, 패스트컴퍼니 선정 ‘가장 혁신적인 회사’ 등 다양한 수상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민다엽 기자  mdy@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다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