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하나투어, ‘엄마愛발견’ 통했다!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 통합미디어 부문 동상

하나투어의 ‘엄마愛발견’ 광고가 지난 23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에서 통합미디어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하는 ‘2018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의 주최로 진행되는 광고상이다. 매년 각 광고회사에서 엄선한 1천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며, 방송광고부문과 통합미디어부문 등 총 8개의 본상 일반 부문과 9개의 특별상 부문으로 선정해 시상한다.

하나투어의 ‘엄마愛발견’은 ▲캠페인의 전략 ▲마케팅기여도 ▲광고 효과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통합미디어-캠페인전략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하나투어의 ‘엄마愛발견’은 최근 2035세대의 여성이 5060 엄마세대와 함께 다녀온 해외여행 수요의 증가에 맞춰 기획된 캠페인 광고로, 실제 모녀들의 여행스토리를 풀어낸 리얼테이크 형식이다. 모녀가 낯선 곳을 여행하며 더 끈끈해지고, 그간 몰랐던 서로의 모습을 발견하는 감동적인 스토리의 이 영상은 11월 현재 통합 조회 수 1750만 뷰를 초과했다.

박현경 IMC전략총괄팀장(사진 가운데)이 수상 후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캠페인을 총괄한 박현경 하나투어 IBC전략총괄팀 차장은 “고객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바탕으로 실제 니즈를 파악해 캠페인을 기획, 진행한 결과, 많은 사람의 공감을 얻어 이번 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고객 특성을 고려해 차별화된 여행상품을 기획하고, 더 큰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나투어는 지난 12월 ‘엄마愛발견’ 캠페인을 론칭하며 ‘시밀러룩 티셔츠’, ‘엄마를 위한 뷰티키트’ 등 모녀여행에 최적화된 전용 상품 및 특전을 출시했다. 4개 지역 한정 운영으로 시작해 현재 10개 지역까지 확대 운영 중이다.

신동민 기자  sdm@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