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여행업계도 이젠 ‘팟캐스트’ 時代랜드사인 호성투어 색다른 도전장

바야흐로 ‘팟캐스트’의 시대다.

팟캐스트란 아이팟(iPod)과 방송(Broadcasting)의 합성어로, 인터넷 망을 통해 구독자들에게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다. 전문·교양지식부터 취미·여가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다룬다.

오늘날 비디오 콘텐츠와 이를 전 세계에 유통하는 플랫폼이 지배적이지만, 팟캐스트의 전망은 나쁘지 않다. 국내 최대 규모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의 MAU(월간 실사용자 수)는 지난 8월 기준 80만명으로, 이용자와 신규 방송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개인방송 플랫폼으로 명실상부한 아프리카TV 또한 오디오 방송 앱 ‘팟프리카’의 출범을, 비디오 플랫폼 넷플릭스 또한 코미디 오디오 방송의 런칭을 알리는 등 오디오 시장으로의 확장 추세다.

이는 스마트폰에 이어 AI(인공지능) 스피커, 커넥티드카(인터넷 접속 자동차) 등 오디오 유통 채널의 확산으로 오디오 콘텐츠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에 여행업계도 전문성을 극대화한 팟캐스트를 통해 접점을 찾아가고 있다.

베트남·캄보디아·라오스·미얀마 전문 랜드사인 ‘호성투어’의 경우 주력 지역을 테마로한 팟케스트를 준비 중이다. 베트남에서 20년 가까이 생활한 김인애 호성투어 과장은 “주로 오프라인에서 여행 정보를 제공하던 방식을 온라인으로 확장해 불특정 다수 소비자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플랫폼”이라며 “아무래도 여행업계에 종사하고 있고, 그동안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한 소식을 전달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고은 기자  lke@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