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인터파크투어, 원스탑 ‘맞춤검색’원하는 여행 한 번에 찾아주는 서비스 

인터파크투어가 고객이 원하는 기준에 맞는 여행 상품을 한 번에 검색 가능한 ‘맞춤검색’ 서비스를 베타버전으로 오픈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맞춤검색 서비스는 여행 동행·시기·지역·가격·테마 등을 한 페이지에서 설정 후 바로 검색, 개개인이 원하는 여행 콘셉트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찾는 기능이다.

이렇듯 취향에 맞는 여행 상품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는 원스탑 서비스로, 여행이 일상화된 시대에 맞게 단순히 특정 기간에 떠날 어딘가를 찾는게 아닌, 내가 정말 하고싶고 원하는 곳에 최적화된 여행지를 알려주는 보다 고도화된 여행 검색 및 추천 기능이다.

즉, 단순히 여행 기간, 금액대, 지역 등을 확인하는 기존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동행·테마와 같이 이용자가 자주 찾는 다양한 니즈를 항목화한 것. 기존에는 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때 키워드 입력 후 방대한 검색 결과에서 원하는 상품을 다시 찾아보거나, 상품 유형별로 찾아야 했지만 이제는 맞춤검색 서비스로 빠른 검색 및 확인이 가능하다.

맞춤검색은 크게 ‘누구와’, ‘언제’, ‘어디로’, ‘가격’, ‘테마’ 카테고리로 분류했다.

‘누구와’는 혼자, 가족, 유아동반, 커플, 단체 등으로 선택 가능하며 ‘기간’은 월별 혹은 모든날짜로 선택 가능하다. ‘어디로’의 경우 해외지역/국내 혹은 모든 지역으로 나뉘어 있으며, ‘가격’은 3만원 이하부터 모든 가격대로 설정 가능하다.

아울러 테마는 ‘인생샷찍기 좋은’, ‘지름신이 오는’과 같은 이색 테마부터 ‘일정이 좋은’, ‘가이드가 좋은’, ‘만족도 높은’과 같은 구성까지 고를 수 있다. 이 외에도 ‘온천/마사지’, ‘자연/힐링’, ‘액티비티’과 같은 즐길거리, ‘교통이 좋은’, ‘공항이 가까운’과 같은 동선 등 다양한 테마가 있다.

민나례 인터파크 인프라기획팀 과장은 “여행의 시작인 준비단계에서 불필요한 검색 과정을 줄이고, 보다 개개인에 최적화된 맞춤 여행을 빠르게 안내해주는 서비스를 통해 여행준비 과정을 간소화하고 여행의 만족도는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서비스는 우선 베타버전으로 오픈, 앞으로도 지속적인개발을 통해 더욱 고도화 시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  sdm@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