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관광공사, ‘테마여행 어때요?’세종대왕 테마 투어 및 후기이벤트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28일,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을 기념해 여주시와 함께 세종대왕 유적지와 뮤지컬 공연을 연계한 외국인 일일투어를 실시했다.  

공사 운영 SNS외국인 기자단 및 FIT 등 외국인 참가자 150여 명이 여주 세종대왕릉 및 왕의 숲길을 돌아보고, 서울 국립한글박물관 견학·세종대왕을 소재로 한 뮤지컬 '1446'을 관람하는 기회를 가졌다. 공연 후엔 '2018대학로 공연관광페스티벌'의 출연배우 토크쇼 등 특별 이벤트가 열려 호응을 샀다.

설경희 한국관광공사 테마상품팀장은 “한류 열풍과 더불어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이 늘고 있어 한글 및 세종대왕의 방한관광 콘텐츠로서의 가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특히 여주를 세종대왕 테마 도시로 홍보할 계획을 드러냈다

또한 공사는 12월10일까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별 여행상품을 이용하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인증 사진 및 여행 후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마여행 10선은 국내여행 활성화 사업으로, 3~4개 지방자치단체를 하나의 관광권역으로 묶어 지역 특색을 살리는 테마 관광코스로 발전시키고 있다. 공사는 올해 여행상품 공모전을 통해 10개 권역 22개 테마여행 상품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각 여행상품 코스의 지정 장소에서 찍은 인증사진, 상품 이용 후기를 SNS에 업로드하면 총1030명을 선정, 시상한다.

정익수 관광공사 지역명소육성 팀장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별 대표코스와 보조코스를 기반으로 최근 여행트렌드에 적합한 테마여행 상품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여행만족도, 관광콘텐츠 및 코스 운영 등에 대한 소비자 피드백을 분석하여 지역 간 연계관광 및 체류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고은 기자  lke@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