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이웃섬까지 다이렉트, 오직 Hawaiian Airlines

인천~호놀룰루 노선에 취항한지 7주년을 맞은 하와이안항공은 인천~하와이~이웃섬까지 한 번에 연결되는 유일한 항공사다. 최근 카우아이, 마우이 등 하와이 주변섬으로 여행하는 여행자들이 많아지면서 하와이안항공에 대한 관심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주 5회 운항하는 서울~호놀룰루 노선의 평균 탑승률도 85%를 상회하며 긍정적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오는 동계 시즌에는 주 7회로 늘려 데일리로 운항될 예정이다.

민다엽 기자 mdy@ktnbm.co.kr

하와이안항공은 지난 몇 년간 타겟 다변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왔다. 최근 변화하고 있는 하와이 시장의 트렌트를 반영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패밀리, 혼행, 성별에 따른 특별한 테마 등 타겟 다변화를 위한 많은 시도들이 이어졌다. 최근에는 정창욱 셰프 기내식 도입 등 지속적으로 한국 고객에 특화된 서비스를 강화해 왔으며, 프리미엄 캐빈을 도입하는 등 시설적인 면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하와이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여전히 허니문 여행객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의 니즈는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최근 가장 부각되고 있는 부분은 바로 ‘이웃섬’으로, 기존에는 오아후 한 곳에서만 머무는 일정이 대부분이었다면, 최근에는 2개 이상의 주변 섬을 함께 둘러보는 일정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만큼 하와이안항공이 갖는 강점이 보다 극대화 될 것으로 보인다.

하와이안항공은 인천~하와이~이웃섬까지 한 번에 연결되는 유일한 항공사로, 호놀룰루 국제공항(HNL)이 위치한 오아후에서 인기 신혼여행지인 마우이의 카훌루이(OGG)와 카팔루아(JHM), 빅 아일랜드의 힐로(ITO)와 코나(KOA), 그리고 최근 인기 여행지로 부상 중인 카우아이의 리후에(LIH)등으로 하루 평균 약 170편의 주내선을 운항하고 있다. 무엇보다 타 항공사와는 달리 수화물 비용을 별도로 낼 필요가 없으며, 스탑오버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강점으로 작용한다.

더불어, 하와이와 미 서부를 연계한 이원구간의 수요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하와이안항공은 이웃섬에서 미국 동, 서부 12개 도시로 다이렉트로 연결이 가능한 원활한 커넥션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일정에 대한 자유도도 상당히 높다는 점도 강점으로 손꼽힌다.

ⓒ하와이 관광청

‘마법의 섬’ 마우이

마우이는 하와이 제도에서 가장 평화롭고 고급스러운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하와이 특유의 아름다운 날씨와 자연을 간직하고 있다. 특히 마우이의 드라이브 코스는 아름답기로 유명해 굳이 목적지를 정하지 않고 달려도 시간가는 줄 모른다. 전 세계인들이 꼽은 세계에서 가장 로맨틱한 섬인 만큼,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마우이만의 로맨틱한 해돋이를 볼 수 있다.

ⓒ하와이 관광청

‘허니문 그자체’ 오아후

하와이의 6개섬 중 오아후는 3번째로 큰섬으로 하와이의 주요 관문인 호놀룰루 국제공항이 위치해 있다. 세계 최고의 신혼여행지로 손꼽히는 오아후는 모두가 사랑하는 와이키키 해변과 하와이의 심장 호놀룰루가 위치해 있는 섬으로 세계적인 관광 명소들 뿐만아니라, 1898년 하와이가 미국 영토로 정식 편입되기 전의 화려한 왕족문화를 보여주는 유적들이 모여있다.

ⓒ하와이 관광청

‘난 좀 달라’ 카우아이

카우아이 섬은 하와이 제도의 최북단에 위치한 섬으로 여타 이웃섬들과는 다른 독특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세계 3대 다우지역의 하나인 와이알레알레 산(1,570m) 덕분에 카우아이는 전체가 울창한 수목에 뒤덮여있다. 그 덕분에 ‘정원의 섬’이라는 별칭을 갖고 있으며, 특히 카우아이의 상징인 ‘태평양의 그랜드 캐니언’이라고 불리는 와이메아 캐년의 절경이 압권.

ⓒ하와이 관광청

‘역동적 자연’ 하와이아일랜드

하와이섬은 하와이 제도 중 가장 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4000미터가 넘는 두 개의 고봉이 섬 가운데 자리잡고 있어, 웅대하고 역동적인 자연의 느낌이 묻어난다. 하와이섬은 크게 세지역으로 나눌 수 있는데 코나를 중심으로 산재해 있는 카일루나코나 지역, 섬반대편 쪽에 있는 비가 많은 힐로지역, 그리고 마지막으로 건조한 기후의 코할라코스트 지역으로 구분된다.

 

 

동계시즌, ‘마우이’까지 동일요금

하와이안항공이 겨울 성수기 기간 인천~호놀룰루 노선 매일 운항을 기념해 마우이섬 여행을 계획 중인 승객들을 대상으로 마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1월9일까지 실시되며, 이 기간 동안 내년 1월10일~2월15일 사이 출발하는 인천~호놀룰루~마우이 왕복 항공권을 인천~호놀룰루 구간 요금과 동일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요금은 이코노미 좌석 최저 76만4500원, 비즈니스 좌석은 최저 223만4500원이다. 유류할증료 및 세금 포함이며 총액은 발권 시 환율에 따라 변동 될 수 있다.

 

민다엽 기자  mdy@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다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