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TO
노르웨이 가을 관광 5축제부터 노던라이트까지

노르웨이 관광청이 올 가을 현지에서 가깝게 만나는 관광 콘텐츠 5개를 추천했다.

■ 베르겐 댄스 페스티벌
베르겐에서 18~27일까지 댄스 페스티벌 Oktoberdans가 열린다. 26개 팀의 참가로 노르웨이뿐 아니라 전세계 각국의 공연 예술을 만날 수 있다. 춤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워크샵과 노르웨이 예술에 대한 강연도 열린다.

■ 트롬쇠 케이블카
겨울시즌 노르웨이를 간다면 트롬쇠에서 해발 421미터 높이의 전망대에 도착하는 케이블카를 이용해 노던라이트를 볼 것. 노르웨이의 트롬스달스틴덴 산의 푸른 숲 속에서 노던라이트를 가까이 감상할 수 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1시까지 운행)

■ 최고의 아이스크림 
오슬로의 ‘인터내셔널 샌드위치 브라더스’가 자전거에 쿨러를 설치하고 이동하면서 판매하는 홈메이드 아이스크림이 음식 매거진 ‘아페리티프’에서 노르웨이 최고 아이스크림으로 인정받았다. 오슬로의 레스토랑과 키오스크에서 만날 수 있다.

■ 뭉크홀멘
뭉크홀멘은 트론헤임에서 단 2km 떨어진 작은 섬으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수도원·감옥·요새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됐고 세계 2차대전에서는 방공포 기지로도 쓰인 뭉크홀멘은 현재 역사 박물관으로 변신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 Scenic Routes
Scenic Routes는 노르웨이의 자연·건축·디자인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도로 18개를 뜻한다.  총 길이 2136km, 동서남북으로 뻗어있어 도시 간 이동에도 유용하며 피오르드와 하르당에르비다 국립공원의 폭포와 절벽 등 노르웨이의 자연도 감상할 수 있다.

이고은 기자  lke@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