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현장취재
KOSTA, 서울관광고 장학금 전달

한국여행사협회(KOSTA)가 지난 5일, 서울관광고등학교에 관광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했다.

KOSTA는 후학양성을 위해 서울관광고등학교와 2013년도부터 MOU를 맺고 매년 장학활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장학금 전달 뿐만아니라, 우수인재 취업지원, 교육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운재 KOSTA 회장은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업계가 한단계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지 않을까한다”며 “향후 범위를 확장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할 수 있는 장학 사업을 구상 중에 있다”고 말했다.

서울관광고등학교는 2004년 7월21일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관광특성화고등학교로 선정됐으며, 관광경영과‧관광조리코디과‧관광항공서비스과 등을 통해 관광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이다. 여행업계과도 활발한 교류를 통해 다방면으로 매년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한편, KOSTA는 ATR여행사의 권익증진, 대형업체 및 항공사의 부당한 처사에 대한 공동 대응, 회원사 간 상호교류 및 친목도모, 회원사 간 정보공유 및 업무협력을 위해 비영리 목적으로 설립됐다. 그러한 만큼 회원사로 가입하는 데 제한조건이 없으며, 모든 여행업 사업자가 있는 국내, 국외, 일반여행업 사업자 모두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정기적인 회비가 없는 만큼 가입하는 데 부담도 없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여행사협회 : www.k-sta.kr

민다엽 기자  mdy@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다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