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TO
첼암제-카프룬의 'BIG 5'눈에 꼭 담아야할 신비의 세계

첼암제는 ‘호수 옆 마을’이라는 뜻을 가진 오스트리아 중부 잘츠부르커란트 주에 위치한 도시이다. 빙하, 산, 호수 세 가지를 한곳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휴양‧관광도시로 유명한 카프룬과 함께 ‘첼암제-카프룬’으로 불린다. 잘츠부르크시에서 약 80km거리에 있는 알프스 산맥과 호수 덕에 동화 같은 풍경을 가진 곳으로도 유명하다.

탑 오브 잘츠부르크 전망대는 잘츠부르크주 최고봉인 키츠슈타인호른(Kitzsteinhorn) 산 정상에 있으며 케이블카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정상에 도착할 수 있다. 최정상 3,029m까지는 약 45분이 소요된다. 알프스 고지대의 자연과 빙하의 풍경을 1년 365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8m 크기의 스크린으로 키츠슈타인호른을 만날 수 있는 ‘시네마 3000’, 호에 타우에른 국립공원의 암벽 터널 ‘내셔널 파크 갤러리’도 만나 볼 수 있다. 정상에서는 7월 초까지 스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7~8월에만 운영되는 아이스 아레나에서는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첼암제 마을 뒤편에 위치한 슈미텐회에산에서는 슬로프 안팎으로 즐길 거리가 많으며 3000m 고봉이 30개가 넘어 오스트리아 최고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포르쉐에서 디자인한 케이블카를 타고 슈미텐회에 정상에 오르면 오스트리아 엘리자베스 황후를 위해 만든 씨씨 예배당을 감상할 수 있다.

그대로 마실 수 있을 만큼 맑은 물을 뽐내는 첼 호수는 오랫동안 유럽에서 가장 깨끗한 호수로 알려져 있다. 호수의 바닥이 다 보일정도로 선명한 이 호수에서는 ‘MS 슈미텐회에 보트 투어’나 ‘황후 엘리자베트 클래식 보트 투어’를 비롯하여 요가, 스탠드업 패들링 등 다양한 수상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첼 호수는 미국 인기 드라마였던 ‘밴드 오브 브라더스’의 마지막 회에 등장했던 곳으로도 유명하다.

5월부터 10월 중순까지 첼암제 엘리자베스 공원에서는 매주 3번 화요일 목요일 일요일 매직 레이크쇼가 열린다. 물, 조명, 레이저의 불빛, 영상이 첼 호수를 꾸며준다. 쇼의 주제는 요일 별로 다르다. 5~8월은 저녁 10시에, 9~10월에는 매일 저녁 9시에 시작된다. 주제는 화요일은 행복, 목요일은 락 레전드, 일요일은 위풍당당 물의 세계이다. 남녀노소할 것 없이 음악에 몸을 맡긴 관객들의 흥겨운 춤은 저녁 분위기를 최고조에 이르게 한다.

첼암제-카프룬썸머 카드를 발급 받으면 첼암제-카프룬 내 대중교통은 물론 다양한 관광지의 무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구매가 불가능한 이 카드는 첼암제-카프룬시의 파트너 호텔에서 투숙하는 관광객들에게 숙박일수에 따라 발급을 해준다. 썸머카드는 5월15일부터 10월15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케이블카, 유람선, 크림러 폭포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애플 앱 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Zell am See Kaprun Summer Card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확인할 수 있다.

강태구 기자  ktk@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태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