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현장취재
서울관광재단, OTA와 체험관광 Talk25개 체험 관광콘텐츠 출시예정

서울관광재단이 국내 관광분야 기관 최초로 ‘체험관광’의 상품 공급자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트래볼루션, 트레이지, 코리아트래블이지 등 국내 유망 온라인 여행플랫폼과 협업해 ‘체험관광 토크콘서트’를 지난 14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외국인 대상으로 관광상품 판매 경험이 없는 중소규모 사업체, 사회적 기업, 소상공인 등 24개 예비 체험관광상품 공급사를 대상으로, 국내 여행예약 플랫폼 3개 사의 대표가 함께 ‘체험관광상품의 운영과 판매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국내 기관에서는 처음 시도하는 이번 ‘체험관광 토크콘서트’는 재단의 체험관광 상품 육성 노력의 일환으로, 예비 상품판매자가 실제 운영 시에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최소화 하고 온라인 여행시장과 예약 플랫폼 서비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월 시민 공모전과 자체 기획을 통해 발굴된 25개의 체험관광콘텐츠는 상품 브랜딩 전략수립부터 사진촬영‧번역, 홍보‧마케팅, 판로제공에까지 이르는 서울시와 재단의 관광상품화 육성과정을 통해 매력적인 체험관광상품으로 서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재성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체험상품 공급사와 국내 온라인 여행 플랫폼의 동반 성장을 위한 작은 시작이다”며 “서울의 매력적인 체험관광상품이 경쟁력을 갖추고 시장에서 선전할 수 있도록 실효적인 지원과 함께, 다양한 관광스타트업과의 지속적인 상생의 노력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민다엽 기자  mdy@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다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