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손에 손잡고”군산시‧전북관광협회와 삼자간 협약 체결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지난 16일 군산시청에서 군산시 그리고 전라북도관광협회와의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이는 군산시 관광산업 활성화 및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함이다.

이번 양해각서는 최근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과 한국GM 군산공장 철수 사태 등으로 군산시가 고용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관광산업을 통해 지역경제 문제해결의 취지도 포함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관광협회중앙회, 군산시, 전라북도관광협회는 일자리 창출과 높은 부가가치 효과로 미래 신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통해 군산시와 나아가 국가 경제 위기 타개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군산의 관광사업 진흥을 위한 대정부 건의 및 다양한 협력활동 수행과 관광활성화를 위한 포럼 개최 등 지역관광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개발 사업 등의 공동 추진,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지원 등이다.

김홍주 한국관광협회중앙 회장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는 관광은 물론 관광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의 관심과 협력이 필요하다며,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지역 순회 관광산업포럼, 지역관광의 수용태세 점검 등을 통해 함께 발전할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며 “군산시 관광 성장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강태구 기자  ktk@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태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