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
롯데관광개발 백현 대표이사 최우수상관광분야 첫 국제어워드, 한국관광혁신대상

롯데관광개발 백현 대표이사가 관광분야 첫 국제어워드인 ‘2018 한국관광혁신대상’에서 서비스 부문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관광혁신대상은 유엔 세계관광기구인 UNWTO와 한국관광학회, 국제관광인포럼, 한국국제관광전조직위원회가 지난 4월 공동으로 제정한 국제어워드이다. 지난 14일 코엑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창의와 혁신을 통해 한국관광 발전에 기여한 지자체, 기관, 사업체, 개인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서비스, 마케팅, 인프라, 콘텐츠 등 4개 분야 13개 부문에 시상이 이뤄졌다.

서비스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된 백현 롯데관광개발 대표는 크루즈 산업이 전무했던 2010년부터 대한민국을 모항으로 한 크루즈 전세선을 9년 연속 운항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롯데관광개발의 크루즈 전세선 운항은 대한민국 크루즈 산업과인프라 발전, 지역 경제 활성화 등에 큰 역할을 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5월 상해에서 코스타 그룹과 속초, 러시아, 일본을 운항하는 크루즈 전세선 운영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롯데관광은 10년 연속 전세선 운영이라는 쾌거를 이뤘으며 2019년 5월 11만톤급의 코스타 세레나호로 3항차의 크루즈 전세선을 운항할 예정이다.

백현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의 관광산업 국제어워드에서 서비스 부문 첫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굉장히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다양성과 발전을 위한 노력은 물론, 관광산업의 한 분야인 크루즈 산업 발전을 위해서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신동민 기자  sdm@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