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중앙회‧컨슈머인사이트 MOU국내관광 진흥 위한 조사‧연구 협력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지난 22일 중앙회 회의실에서 ㈜컨슈머인사이트와 관광사업의 조사·연구, 통계 업무 수행을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관광사업자에 대한 조사‧연구 활동에 상호 협조하고, 세미나 개최, 조사‧연구 자료 축적 및 보급, 교육 등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관광사업 진흥과 소비자 동향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한 대정부 건의 등 향후 다양한 협력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홍주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은 “조사 연구 전문 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와의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중앙회가 관광사업의 R&D 역량을 강화해 나갈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컨슈머인사이트는 중앙회가 지역관광 성장의 발판 마련을 위해 2016년부터 전국을 순회하며 개최하는 ‘관광산업포럼’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최신 국내여행 트렌드와 지역별 국내여행 행태를 분석,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등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적극 참여해 왔다. 또한 최근에는 17개 시·도 및 도내추천 1위 시군(구)의 관광산업 기초 환경에 대한 소비자 평가 정보를 담은 ‘DMO를 위한 관광산업 개발환경 분석’ 보고서를 발간해 한국관광협회중앙회를 통해 전국 17개 시·도 관광협회에 지원한 바 있다.

 

민다엽 기자  mdy@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다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