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포토뉴스
관광협회중앙회-호텔협회 ‘동반자’회동 갖고 상생 협력 방안 대해 논의

한국호텔업협회 유용종 회장과 한국관광협회중앙회 김홍주회장은 지난달 21일 중앙회 회의실에서 회동을 갖고 사회적 이슈들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관광업계의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상호 협력방안과 공통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이번 정부 출범 이후 국무총리가 주재하는 ‘국가관광전략회의’가 구성되면 민간부문에서의 역할에 대해 양 기관이 힘을 모아 현재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관광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민간에서 맡아왔던 역할이 정부나 공기업으로 전환되었던 점에 대해서는 시대적 변화에 대비한 방향을 찾는 데 주력함은 물론, 각 업종에 주어진 역할과 중앙회의 총론적인 역할 및 기능을 제대로 살려 우리나라 관광산업이 진정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데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양 기관 회장은 국내관광에 대해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하는 현 상황에서 국민들이 해외여행을 선호하고 있는 것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먼저 이뤄져야 한다는 점과 과거 호텔에 대한 공급과 수요 등이 정확히 파악되지 않아 정책 추진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공감하며 현장중심의 통계와 관련 자료를 바탕으로 보다 효율적인 관광정책이 집행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만남은 지난 8월부터 실무 차원에서 진행되었던 것을 양 기관의 수장이 만나는 것으로 발전됐으며, 앞으로도 구체적 협력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신동민 기자 sdm@ktnbm.co.kr

 

신동민 기자  sdm@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