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FIT Ruums, 여행의 핏이 좋다레일유럽, China Airline과 제휴

레일유럽, China Airline과 제휴

안정적시스템+강력한맨파워 구축

 

 

호주 B2C 마켓쉐어 1위(40%) 기업 웹젯(Webjet)의 B2B 섹터인 ‘WEBBEDS’는 B2C의 감성 및 영업전략을 제대로 이해하는 B2B 홀세일러 브랜드다. 웹젯 그룹의 자회사인 Webbeds FZ LLC는 전세계 호텔, 트랜스퍼 예약서비스를 제공하는 B2B 홀세일러로써, 지역에 따라 유럽마켓의 Sunhotels(2014년 인수), 미주중동마켓의 Lots of Hotels(2013년 설립) 그리고 아시아마켓대상의 FIT Ruums(2016년 11월 설립)으로 3가지 지역에 따른 브랜드를 최적화해 운영하되, 시스템은 동일하게 사용하며 안정성을 추구하고 있다.

FIT Ruums는 현재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지난해 말 한국,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지사설립이후 태국, 인도, 말레이시아, 중국, 필리핀 마켓에 세일즈망 확충이 완료됐다. 또한 2017년 하반기 일본지사 설립 예정이다.

FIT Ruums(핏룸스)의 특징을 요약해 보면 ▲기존 호텔 서플라이어 마켓에서 평균 10년 이상 근무한 경력과 네트워크, 노하우를 가진 맨파워를 기반으로 설립 ▲아시아나 유럽내 위치한 센트럴오퍼레이션 상담인력이 아닌 한국 현지오피스 내 전담로컬 한국인 오퍼레이션 상담서비스 제공 ▲고객이 핏룸스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하는 HTML비즈니스에 적합한 빠른 예약사이트와 UI 구축으로 편리한 예약시스템 제공 ▲XML API비즈니스전담 IT컨설팅을 한국오피스에서 제공하며 싱가포르, 스페인 IT팀과 협력해 시스템개발지원과 모니터링 및 분석, 문제해결, 맵핑지원 및 관리서비스 지원 ▲기존 여행사에서 개별계약 및 연결이 쉽지 않은 유수의 작지만 강한 DMC 및 작은 호텔체인들 수백곳과의 계약을 통해 핏룸스 연결시 모든 서플라이어를 연결해 예약을 진행 할 수 있는 원스톱서비스 ▲계속적으로 직계약 외에도 다양한 공급사 및 로컬 DMC를 발굴 및 시스템적으로 연동함으로써 고객사 인벤토리의 다양화 및 경쟁력 증대지원 등이다. 무엇보다도 숙련된 업계경력과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아웃바운드여행을 더욱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더불어 B2B 여행업계 고객사인 여행사를 통한 여행이 더욱 증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레이어와의 제휴파트너쉽을 추구하고 있다.

여기에 핏룸스는 중국 최대홀세일러인 DIDA(디다)와 함께 파트너쉽을 형성해 중국 내 영업망을 구축했고 7월부터는 레일유럽과의 제휴를 통해, 아시아 시장에 레일예약서비스 통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China Airline과 함께 호텔과 항공을 결합한 매력적인 패키지를 선보인 것도 눈길을 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전체 약 18만여개의 호텔 인벤토리 중에서도 엄선된 약 1만5000여개의 호텔들만을 대상으로 China Airline의 단독 항공 요금으로 패키징해 제공하게 된다. 오는 8월부터 지정된 멤버 여행사들의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이러한 특별패키지를 선택함으로서, 항공과 호텔 각각을 선택하는 것에 비해 대략 25%정도의 요금 절감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핏룸스는 지난 1일부터 오는 12월31일까지 생성 및 출발한 예약을 대상으로 핏룸스 예약사이트(www.fitruums.com)를 통해 호텔별 룸노트(Roomnote)상의 2XFP가 표기된 호텔을 예약시 여행사 예약담당자들에게 리워드포인트 2배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리워드포인트는 B2B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상품이나 경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는 회원제 포인트 제도다.

 

신동민 기자  sdm@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