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현장취재
토파스, 항공시장 트랜드 이끌다

항공업 온라인 트랜드 정보 공유

토파스 최고의 기능 TOP3 소개

업계 관계자 90여명 참석, 호응↑

토파스여행정보㈜(이하 토파스)가 지난 14일 서울 티마크그랜드 호텔 명동 3층 그랜드 홀에서 국내외 43개 항공사를 대상으로 ‘TOPAS Airline Showcase’를 개최했다.

곽진일 토파스 대표이사의 기조연설로 시작된 금번 행사에는 약 90여명의 항공업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토파스의 신기능 소개 외에도 현재 항공, 여행업계 최대의 화두인 ‘온라인’ 에 대한 깊이 있는 내용이 다루어져 눈길을 끌었다. 행사는 현재 Online Market에 대한 트랜드를 소개하는 ‘Easy Online Trend’ 세션과 토파스가 제공하는 최고의 기능에 대한 소개를 하는 ‘Effective Airline Product’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이 날 행사의 핵심은 단연 온라인 시장에 대한 내용이었다. 가장 기본적인 온라인 시스템의 개요부터 ‘Meta Search’와 ‘Meta Booking’에 대한 흐름도와 개념 그리고 현재 국내시장에서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Open Market’ 업체와 OTA 등의 현황까지 토파스가 축적하고 있는 깊이 있는 자료와 함께 상세한 설명이 이어졌다. 뿐만 아니라 향후 토파스가 가지고 있는 비즈니스의 청사진까지 확인할 수 있어 점입가경으로 치닫고 있는 온라인 시장의 치열한 경쟁과 변화 속에서 토파스가 가진 자신감을 엿볼 수 있었다.

곽진일 토파스 대표이사

곽진일 토파스 대표이사는 “토파스가 국내 항공업계를 대표하는 많은 분들을 모시고 업계 최고의 화두라고 할 수 있는 온라인 트랜드에 대한 소개드릴 수 있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토파스는 어떠한 시장변화에 있어서도 변함없이 항공사와 여행사의 파트너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곽진일 대표이사의 NDC(IATA New Distribution Capability)에 대한 설명과 함께 GDS 역할에 대한 즉석 발표는 현장에 모인 많은 관계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민다엽 기자  mdy@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다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