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TO
캐나다의 끝없는 매력 발견!끝.발 원정대 10기 발대식

캐나다관광청이 지난 5월31일 주한 캐나다대사관에서 캐나다 끝.발.원정대 10기의 발대식을 가졌다.

끝.발.원정대란 캐나다관광청의 슬로건인 ‘캐나다. 끝없는 발견’의 앞 글자를 줄인 말로 아주 당당한 기세, 좋은 끗수가 잇따라 나오는 기세라는 의미의 한글인 ‘끗발’과도 유사하다. 광활한 캐나다의 숨겨진 다양한 모습을 발견해 나갈 수 있는 도전자를 뜻하는 말이다.

캐나다 끝.발.원정대 프로그램은 캐나다관광청이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마케팅의 일환으로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블로거들이 캐나다의 대자연의 아름다움과 다양한 즐길거리들을 직접 체험하고 온라인 컨텐츠를 통해 캐나다의 끝없는 매력을 한국인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2009년에 시작한 캐나다 끝.발.원정대 프로그램은 올해 10기까지 총 114명의 끝.발.원정대를 배출했으며, 온라인 상에서 매년 약 500개의 새로운 블로그 컨텐츠를 생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끝.발. 원정대의 컨텐츠는 개인의 블로그 뿐만 아니라 캐나다관광청 공식 블로그 및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배포되고, 오프라인 상에서는 매거진에 기고 하는 등의 다양한 형태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삼성전자의 360도 카메라 기어Ⅱ를 지원받아 영상을 찍어오는 미션이 새롭게 추가되는 등 영상 컨텐츠 생성에도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10기는 기존 끝발원정대 등의 추천을 받아 개성 넘치고 역량 있는 블로거와 유튜버들이 선정되었으며, 내년 3월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선발된 10기는 살림 전문 블로거, 그래픽 디자이너, 카페운영자, 뷰티전문 유튜버 등 다양한 직종의 사람들이 모인 만큼 관심 분야도 다양하여, 그에 맞는 맞춤식 일정을 제공해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본 캐나다 여행 컨텐츠가 생성되길 기대한다.

캐나다관광청의 이영숙 대표는 “25세~39세의 개별여행객의 캐나다 방문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으며, 레저 목적의 캐나다 방문이 5년째 증가하고 있다. 특히 여행을 계획하는 한국인들에게 블로그가 가장 영향력 있는 매체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양질의 캐나다 여행 컨텐츠가 중요한 시점이다. 끝발원정대는 다양한 여행 컨텐츠를 생성하고 확산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다시 한번 끝발원정대의 위력을 보여줄 것을 당부했다.

캐나다관광청은 개별여행객과 재방문자가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컨텐츠 생성 및 확산에 힘쓰고 있으며, 끝.발.원정대 프로그램과 캐나다관광청 공식 블로그는 그 일환 중 하나이다. 양질의 캐나다 여행 컨텐츠를 통해 개별여행객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캐나다 여행 일정 및 즐길거리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10기는 에어캐나다, 알라모 렌터카, 비아레일 및 캐나다 각 주 관광청의 도움으로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온타리오 주, 퀘벡시티, 노스웨스트 준주, 알버타 주, 유콘 준주,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주 등의 캐나다 곳곳을 여행할 예정이다.

민다엽 기자  mdy@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다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