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TO
터키, KOTFA서 최우수마케팅방문객 위한 터키음식 이벤트 인기

터키문화관광부는 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32회 한국국제관광전’ 폐막식에서 최우수마케팅상을 수상했다.

터키문화관광부는 올해도 어김없이 한국국제관광전에 참가하여 자세한 터키 여행 정보를 소개하는 데 힘썼다. 특히 올해는 아직 한국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터키의 다채로운 액티비티인 열기구 투어와 요트 세일링, 트레킹 등을 집중 안내했으며 지역과 주제별로 설명된 터키 여행 안내 책자 14종을 터키문화관광부 부스를 찾는 방문객에게 무료로 배포해 터키에 대한 한국 여행객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대형 멀티비전 스크린을 활용해 터키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이스탄불과 성모 마리아가 여생을 보낸 에페스, 세계 3대 요리로 꼽히는 터키 요리에 관한 홍보 동영상을 상영하여 터키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알리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터키문화관광부 부스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터키 아이스크림인 돈두르마와 차, 커피 등 ‘터키의 맛’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크게 인기를 끌었다. 참여 업체의 데스크에서 터키 젤리인 로쿰과 풍경을 담은 엽서 등 갖가지 기념품들을 선물로 제공하기도 했다.

터키문화관광부는 올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 제32회 한국국제관광전을 통해 더욱 더 깊이 있는 정보 교환과 협력을 위해 터키문화관광부의 동북아 지역 본부 책임자인 알리 카르카쉬 국장이 행사 기간 동안 내한했으며, 카파도키아와 콘야, 이즈미르 등 터키 내 유명 관광지의 정부 및 현지 여행사 관계자 또한 관광전을 방문했다.

터키 문화관광부는 요즘 회복되고 있는 터키 여행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관광전 기간 중에 다양한 미디어 및 국내 여행업 관계자들과 만남을 가져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기대를 모았다.

신정아 기자  sja@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정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