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TO
마리아나 전성時代비수기 좌석 소진율 97%에 달해

7C, 여행사 세일즈콘테스트 진행

비수기 좌석 소진율 97%에 달해

쿨 이재훈, 뮤직비디오 촬영지원

마리아나가 ‘전성기’를 맞고 있다. 작년 마리아나를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 수가 역대 최대인 20만명을 넘으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기세에 따라, 올해도 역시 성수기는 물론 비수기까지 여행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지속적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에 마리아나관광청과 제주항공과 함께 지난 3~4월 두 달간 제주항공 지정 판매 여행사 대상 세일즈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지난 30일 시상식을 가졌다. 본 세일즈 콘테스트는 비수기 시즌의 판매 활성화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제주항공의 사이판 블록 좌석을 보유한 5개 여행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마리아나관광청은 각 여행사별 두 달간 제주 항공 블록 소진율과 좌석 판매율에 따라 총 1500만원의 상당의 지원금을 차등 지급했다.

여행사 세일즈 콘테스트

정종윤 마리아나관광청 차장은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판매된 좌석 수는 약 4900석으로,비수기 평균 7~80%에 불과한 좌석 소진율이 97%까지 달해 마리아나를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 수 증가에 큰 기여를 했다”며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도 항공사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세일즈 콘테스트 1위는 총 1700개 이상의 좌석을 판매한 모두투어가 차지했으며, 본 콘테스트에는 ▲노랑풍선 ▲모두투어 ▲보물섬투어 ▲인터파크투어 ▲KRT, 총 5개 여행사가 참여했다.

한편 마리아나관광청은 쿨 멤버인 가수 이재훈의 신곡 ‘철부지’ 뮤직비디오를 공식 제작지원하고, 이를 통해 올 여름 최적의 해외 여행지로의 마리아나를 적극 홍보 한다는 계획이다.

‘늘 꿈을 꾸는 철부지처럼 살고 싶다’는 자전적인 이야기를 가사에 담아 화제가 된 신곡 ‘철부지’의 뮤직비디오는 평소 여행을 즐기는 이재훈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기 위해 사이판과 로타를 자유롭게 여행하는 콘셉트로 촬영했다. 특히 이재훈은 본 뮤직 비디오를 위해 로타 섬을 처음으로 방문, 다양한 명소 및 로타의 아기자기한 매력을 직접 뮤직 비디오에 담아 냈다.

이에 정종윤 마리아나관광청 차장은 “마리아나 제도에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 이재훈 씨의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을 지원하게 돼 매우 뜻 깊다”며 “뮤직비디오를 통해 많은 분들이 사이판과 로타지역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민다엽 기자  mdy@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다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