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골프투어
여행사 팀장 추천 골프목적지올 동계시즌 대표 골프 목적지 추천의 장 마련

추천자: 모두투어 이원경 총괄팀장
장 소: 태국 보난자 골프장

2015년도 해외 골프 대세는 태국~

   
 

적당한 구름과 평지의 조화를 가진 빼어난 입지조건과 탁월한 코스 레이아웃, 빠른 그린으로 언제나 도전적이고 새롭게 다가오는 태국 최초의 PGA 기준 코스인 태국 보난자 골프장은 아름다운 카오야이 국립공원의 산과 숲으로 둘러 쌓인 해발 700m에 위치한다.

   
 
 수도 방콕에 비해 연중 10도 정도 낮은 기온을 유지하며, 아침·저녁으로는 초가을 날씨의 쾌적한 환경 속에서 라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사시사철 솟아오르는 수원지를 확보했으며,  전 지역에 설치된 스프링쿨러는 버뮤다 그라스의 싱싱함을 유지시켜 주고 있다.

 또한 산타페 리조트는 아름다운 골프 코스가 보이는 곳에 위치해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클럽하우스 옆에 위치해 있으며 부대시설로는 드라이빙 레인지, 연습용 그린, 수영장 등이 있으며 바로 인근에는 동물원이 있다.

 인근 대표 관광지로는 카오야이로 방콕으로 부터 동북부 방향으로 약 189km에 위치해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카오야이’란 태국어로 거대한 산이란 뜻이다.

 태국 최초의 국립공원이며 세계 5대 국립공원 중 하나일 만큼 빼어난 산세와 계곡미를 자랑하는 천혜의 조건을 갖춘 곳으로 해발 800m, 1300m에 이르는 산들이 끝없이 펼쳐진 요새와 같은 곳으로 한국의 초가을 날씨와 비슷한 신선한 기후를 가지고 있다.

태국 보난자 골프장
매일출발 94만9,000원∼

문의 이원경 팀장 02-728-8751

--------------------------------------

추천자 : 하나투어 김백선 팀장
장소 : 중국 하문 동방골프장

최적의 컨디션을 낼 수 있는 곳
 

   
 

 한국에서 약 3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XIAMEN(샤먼)은 중국 속 유럽이나 불리는 지역으로 골프와 온천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아열대 몬순기후로 여름은 덥고 습하며 겨울은 상대적으로 따뜻한 것이 특징으로 골프고객에게는 최적의 컨디션을 제공한다.

 동방골프장은 하문의 대포적인 골프장으로 ‘제1회 아시아 PGA Tour’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아시아에서는 드물게 영국 왕실 골프협회 및 미국골프협회가 인정한 세계적인 명문코스다.

   
 
 특히 5번 홀은 동방 GC의 가장 아름다운 홀로 습지 연못과 왼쪽으로 위치한 해안의 아름다움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섬세하고 세련된 코스 설계자로 유명한 로널드 프림이 설계해 아기자기한 코스로 인기가 높은 이곳은 특히 18개홀 가운데 11개홀이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어 시원한 바다와 푸른 잔디가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고 있다.

 인근관광지로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하문의 일월곡 온천은 사람들의 피부를 반들반들하게 하고 부드럽게 해주면서 피로가 말끔히 가시는 상쾌함을 선사해준다. 이곳은 온천수의 양이 많으며 최고기온이 82도∼92도로 온천수의 질도 최고급으로 일컬어진다.

 지며, 마실 수 있는 온천탕과 뜨거운 온천수를 이용해 돌을 덥힌 핫 스톤, 차, 허브, 닥터피쉬 등을 이용한 72개의 노천 온천과 35개의 테마 온천이 있다.

 고량서 동남쪽에 위치한 숙장화원은 바다를 마주보고 일광암을 등진 곳에 천연의 지형을 이용해 교묘하게 배치되어 있다. 장해원과 보산원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44교와 12동천 등 명소가 알려져 있다. 특히 44교위의 도월정은 바다풍경을 감상하기에 더 없이 좋은 곳이다.

중국 하문골프 4일 (개가/남태무/동방GC)
매일 출발(3박4일) 878,800원∼

문의: 김백선 팀장 02-2127-7286

-----------------------------------------

추천자: 일성여행사 심상호 과장
장 소 : 타이완 골프장

타이완만의 아름다움을 경험해 봐

   
 

 타이완은 아열대성 기후의 특징을 지니고 있어 연평균 기온 북부지역 22도, 남부지역 24도이며, 겨울의 기온은 12∼18도 정도로 온화해 여행이나 골퍼들에게는 최적의 도시이기도 하다.

 보통 타이완 하면 타이페이만 생각하고 있는데 도시별로 보면 타이중, 카오슝, 화리엔으로 각각 도시별 특색들이 있어 관광 및 골프를 떠나는 여행객들이 겨울 내내 끊이지 않는 도시다.

 또한 다양한 항공편으로 인해 언제든지 출발이 가능하며 최근에는 ‘꽃보다할배’ 방영으로 인해 더욱더 타이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

   
 
 타이완은 명성 있고 관리가 잘되어 있는 다수의 골프장들이 있어 다양한 골프장에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호텔 및 식사부분에 있어 모든 것을 만족시키고 있다.

 우선, 도원골프장은 1979년에 설립된 27홀 골프장으로 페어웨이가 평탄하긴 하나 거리가 긴 것이 특징이다. 그 중 파6인 동구 1번홀은 전장 760야드로 타이완 최장코스로 잘 알려져 많은 플레이어들이 이곳을 찾는다.

 입익 골프장은 1990년에 일본인 MR.KATO TOSHISUKE에 의해 설계됐고, 면적은 약 100헥타르에 이르며 골프장 주위에는 약 20여종의 나무를 심어 자연미를 강조하고 있다. 한 홀 한 홀마다 색다른 코스공략의 묘미를 맛볼 수 있는 골프장이다.

 로얄관서골프장은 신죽현 산림구역에 있어 지형의 변화가 다채롭고 절묘한 코스의 조화는 플레어의 정교한 샷과 섬세한 기량의 구사를 요구한다. 언듀레이션이 잦은 그린은 정확한 퍼팅만이 좋은 스코어를 낼 수 있어 정교함이 중요하다.

 타이완의 유명 관광지로는 시내중심에 101빌딩과 야류 해양공원과 드라마 및 영화촬영지로 유명한 지우펀 거리가 있고 ‘꽃보다할배’에서도 나왔던 화련관광의 하일라이트라 불리는 태로갑혁곡이 있다.

대만(타이페이) 골프장
매주 금 출발(3일) 141만원∼

문의: 심상호 과장 02-735-1144

----------------------------------------

추천자: 노랑풍선 김은석 팀장
장소: 태국 아유타야 3색골프

서로 다른 골프장의 묘미 만끽

   
 
 아유타야는 방콕 수완나폼 국제공항에서 차량으로 약 50분 거리에 위치하며, 5성급 시설의 클레식 카메오 호텔에서 숙박을 하고 한 골프장에서 지루한 플레이가 아닌 수준급 골프장 방사이 G.C 는 태국에서도 유명한 최고급 골프장이다.

 코스가 아름답기로 유명해 유수의 저명한 골프 전문 잡지에도 자주 소개되고 있는 산티부리 사무이CC를 설계한 디자이너가 처음으로 탄생시킨 골프장이다. 태국에서 가장 길고 커다란 페어웨이 벙커를 만날 수 있다.

   
 
 아유타야 G.C는 호텔에서 차량으로 10분정도 소요되는 최적의 거리에 위치하며, 챔피언 코스를 갖추고 있는 골프장으로 전체적으로 코스 레이아웃이 도전적이며 난이도가 있다. 페어웨이 관리가 태국 내 최상급으로 잘 되어 있으며 전체적으로 깔끔한 인상을 주는 골프장이다.

 노턴랑싯 G.C 역시 호텔에서 차량으로 약 25분 정도 소요되는 최적의 거리에 위치하며 페어웨이 업다운이 많아 한국 골프장을 연상케 하며 숲과 워터 헤저드가 조화롭게 잘 조성되어 있다.

 골프장 전체는 아주 평평한 편이지만 태국에서 가장 긴 4개의 파5홀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은 티-그린에서 550야드 이상 떨어져 있다. 흰색에서 티오프를 하면 거리가 짧지만 워터 헤저드 때문에 상당한 정확성이 요구된다.

 인근 관광지로는 태국 왕국의 옛 수도란 그 옛날 명성에 걸맞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많은 중요한 유적들을 자랑한다. 암프 방빠인의 방빠인 궁과 암프 나콘루앙의 나콘 루앙 건물이 대표적이다.

태국 아유타야 3색골프
매일 출발(3박5일) 999,000원∼

문의: 김은석 팀장 02-2022-7291

------------------------------

추천자: 롯데JTB 최종인 매니져
장소: 방콕 카오야이 보난자 골프장

사시사철 쾌적한 환경 제공
 

   
 
 보난자는 영어로 ‘노다지’를 의미하는 말로 미국 서부 개척 시대 목장을 일궈 부자가 되는 가족을 배경으로 한 미국 드라마를 떠올리게 하는데 골프장 오너의 개척정신과 골프장 관리 및 운영에 대한 열정을 짐작하게 한다.

   
 
 보난자 골프장은 방콕 카오야이 국립공원의 산과 숲으로 둘러 쌓인 해발 700m 산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수도 방콕에 비해 연중 10도 정도 낮은 기온을 유지하고 있으며 겨울철 온도는 한낮에도 25도를 넘지 않는다. 아침, 저녁으로는 초가을 날씨로 쾌적한 환경 속에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사시사철 솟아오르는 수원지을 확보해 전 지역에 설치된 스프링쿨러는 버뮤다 그라스의 푸르름을 언제나 유지시켜 주고 있다. 적당한 구름과 평지의 조화를 가진 빼어난 입지 조건과 탁월한 코스 레이아웃, 빠른 그린으로 언제나 도적이고 새롭게 다가오는 태국 최초의 PGA 기준 코스다.

 보난자CC는 공항에서 1시간4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 20분 거리에는 카오야이 국립공원, 다양한 먹거리와 태국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팍총’ 시내, 태국 최고의 골프코스로 선정된 ‘란초찬위CC’ 등 여러 골프장이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지리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다.
 
방콕 까이야이 보난자CC
매일 출발(티웨이 3박5일) 963,000원∼
매일 출발(아시아나 3박5일) 1,126,000원~

문의 최종인 매니저 02-3782-3172

-------------------------------------------

추천자: 여행신화 김도완 부장
장소: 태국 푸켓 라짜프라파 CC

태국 푸켓의 숨어있는 초특급 무제한 골프장

   
 
 태국의 대표 휴양지 푸켓은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골퍼들에게는 그야말로 그림의 떡이었다.

 가장 큰 이유는 대부분의 골프장이 푸켓섬에 위치하면서 너무 비싼 그린피로 인해 라운딩 비용이 부담스러웠기 때문인데 웬만한 골프장의 경우 18홀 기준으로 한국과 비교해서 결코 싸지 않은 가격이다.

   
 
 이로 인해 태국의 무제한 골프장은 파타야, 칸차나부리, 치앙마이를 중심으로 오랜 기간 동안 형성되어 왔으나 한편으로는 푸켓 무제한 골프장에 대한 열망은 끊임없이 형성되어 왔던 것이 사실이다.

 푸켓에 위치한 라짜프라파 CC는 산악형이지만 그 안에는 열대 밀림형과 높은 지형을 중심으로 한 하이랜드형이 함께 있어서 플레이들에게는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다양한 코스를 제공하고 있다. 

 밀림형이 갖는 특성의 하나가 티박스에서 페어웨이를 바라 볼 때 시각적으로 좁아 보이는 느낌이 있기는 하지만 실제 IP지점은 넓은 페어웨이를 유지하고 있어 플레이를 하면서 다양한 코스의 변화를 실감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홀 후반부는 대부분 하이랜드 형으로 코스가 구성되어 있어서 기대이상의 넓은 페어웨이와 카오속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전경을 바라보면서 해발 400m의 시원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골프장이다. 

태국 푸켓 라짜프라파CCC
3박5일 1,029,000원∼
4박6일 1,229,000원∼

문의: 김도완 부장 02-775-0550

고훈곤 기자  winego@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훈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