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골프투어
PSM투어 주최 ‘다카마츠 아마추어 골프대회’도전성과 편안함 함께 제공하는 골프장 환경

   
 
 일본 카가와현은 우리나라의 다도해처럼 아름다운 바다와 산, 수많은 섬들이 공존한다. 일본 열도를 구성하는 4개의 섬 중 가장 작은 섬인 시코쿠에 속해 있는 카가와현은 섬 전체가 ‘예술의 섬’으로 불릴 정도로 일본 내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손꼽힌다.

 카가와현에 속한 다카마츠는 일본 관광지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장관이 펼쳐지는 곳이다. 섬 전체가 미술관이 된 ‘나오시마’, 국가 특별 명승지로 선정된 정원인 ‘리츠린 공원’, 영화 우동으로 더욱 유명해진 ‘나카노 우동학교’ 등 카가와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천혜의 명소는 ‘힐링 여행지’로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런 아름다운 지역에서 아마추어 골프대회가 열린다. 지난 11월26일부터 30일까지 베트남에서 ‘골프다이제스트 배 아마추어 친선 골프대회’를 성공리에 마친 PSM투어가 이번에는 장소를 일본 다카마츠로 옮겨 새로운 해의 첫 장을 새롭게 장식할 예정이다.

 2015년 1월23일 출발하는 2박3일 일정(대회 포함 54홀 라운딩)으로 다카마츠 로얄CC에서 본 대회가 열리는 이번 대회는 대회 전날과 다음날에 다카마츠 골드CC 또는 다카마츠 그랜드 CC에서 연습라운딩도 포함되어 있다. 참가비는 89만9000원(인당)이며, 선착순 80명을 모집한다.

 상품가에는 왕복항공료, 공항세, 전 일정 숙박(세컨드 스테이지 호텔/ 2인1실), 조·석식, 그린피, 카트비, 가이드 팁 등이 포함되어 있고, 클럽중식과 클럽 렌탈 시 렌탈비용, 캐디 동반 시 캐디피만 불포함되어 있는 최상의 조건이다.

 예술의 섬이라 불릴 만큼 일본 내에서도 아름다운 섬으로 꼽히는 다카마츠 지역의 골프장 수준은 어떤지 살펴보자.
 

◆ 도전성이 요구되는 ‘로얄 다카마츠 CC’

   
 
 산악코스이지만 거리가 길고 페어웨이가 넓은 코스가 많은 것이 자랑인 로얄 다카마추 골프장은 페어웨이와 그린의 손질이 잘 되어 있으며, 직원들의 응대도 매우 좋기 때문에 스트레스 없이 골프를 즐길 수 있고 그린은 벤트와 코라이2 잔디로 되어 있다.

 OUT과 IN 코스의 차이가 심하며 아웃코스는 비교적 평탄해 도그렉과 OB가 적어 마음껏 플레이가 가능해 스코어 관리에 유리한 코스다. 인코스의 경우 업·다운과 도그렉, 계곡 넘기기 등 심적 부담을 느끼게 하는 홀이 많기 때문에 비거리와 방향성이 조화되어야만 좋은 스코어를 기대할 수 있다.

 

◆ 주변경관이 뛰어난 ‘다카마츠 골드 CC’  

   
 
 뛰어난 주변환경을 그대로 살린 이 코스는 스코틀랜드를 떠올리게 하는 자연의 미묘한 언듈레이션 페어웨이를 구성하고 있다. 구릉코스, 각 홀의 고저차가 적으며, 브라인드 홀이 거의 없고 세컨샷 지점에서 그린이 보여 공략이 쉽다.

 질리지 않는 변화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이 골프장의 묘미이며, 일반적으로 코스를 잘 읽어야 하고 특히 18홀의 아일랜드 그린은 거리감을 확실히 잡아야 하는 것이 포인트다.

 

◆ 홀 마다 재미 더하는 ‘다카마츠 그랜드 CC’

   
 
 다카마츠 그랜드 골프장은 ‘축복받은 자연 그대로’를 테마로 웅대하게 만들어졌으며, 코스는 스코틀랜드를 떠올리는 자연적인 기복의 페어웨이로 플레이어들이 싫증나지 않게 라운딩 할 수 있고 광대한 대지에 변화가 풍부한 36홀로 구성되어 있다.

 연못도 군데군데 있어 재미를 더해주며, 전체적으로 변화가 많아서 장타와 다채로운 기술이 요구된다. 구릉 코스로서 홀의 높낮이 차이가 적고 블라인드 홀은 거의 없다. 숨어있는 해저드가 없고 세컨드 지점으로부터 그린을 확인할 수 있어서 처음이라고 해도 안심하게 쇼트 할 수 있다.

 그린 주위의 가이드 벙커는 벅찰 수 있으며, 특히 18번의 아일랜드 그린은 거리감을 확실히 잡는 것이 포인트다.

 

◆ 다양한 체험도 가능한 ‘세컨드 스테이지 호텔’

   
 
 풍요로운 자연 그리고 지역 주민들과의 교류를 소중히 여기는 세컨드 스테이지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느낄 수 있다. 공항 무료 송영버스를 운영하고 관리가 잘되어 깔끔한 호텔 내부를 볼 수 있다.

 사누키 지역 깊숙이 자리잡은 ‘시오노에 온천 마을’에서 넉넉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객실에서는 나이바 연못과 주변 산들도 모두 전망할 수 있다. 세컨드 스테이지의 온천은 불소 이온을 포함하고 있어 말초 모세혈관을 넓히고 각질을 연화시키는 작용을 해 피부미용 및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온천에 들어가면 피부가 매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고 피부에 좋은 온천 성분이 손상되지 않도록 담수 등 다른 것을 일체 첨가하지 않았으며, 호텔에서 여러가지 사누키 우동 만들기, 죽세공, 이끼 볼 만들기, 도예 등 여러가지 견학과 체험 활동도 가능하다.

 

★ 일본 다카마츠 아마추어 골프대회 소개 ★
▶ 출 발 일 : 2015년 1월23일(2박3일/ 54홀 라운딩)
▶ 대회장소 : 다카마츠 로얄 CC (대회일: 1월24일)
▶ 대회방식 : 신페리오
▶ 숙박장소 : 세컨드 스테이지 호텔(2인1실)
▶ 참가인원 : 선착순 80명
▶ 참 가 비 : 899,000원
▶ 대회문의 : PSM투어(02-515-2232)

고훈곤 기자  winego@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훈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