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골프투어
하계시즌 목적지 ‘무주안성 C.C’국내 골프장의 새로운 강자로 주목

   
 
 2012년 5월 오픈한 무주안성컨트리클럽(무주안성 C.C)는 무주군 안성면에 위치한 골프장으로 국내 최고의 청정지역인 무주 덕유산 국립공원 인근 해발 400m 고지에 위치해 한 여름에도 시원한 라운드가 가능한 골프장이다.

 서울톨게이트 기준 약 200km의 거리에 위치한 골프장으로 보통 자동차로 2시간이면 다다를 수 있으며 덕유산IC에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복잡한 국도에서 길을 헤매는 불편함도 없다.

 무주안성 C.C는 한여름에는 시원한 골프를, 겨울에는 홀이 남쪽 방향으로 구성되어 해가 질 때까지 햇볕이 들어와 타 지역에 비해 따뜻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1석2조 골프장으로 정평이 나 있다.

 또한 라이트 자동화 시설로 등불이 들어오면 올라가고 불이 꺼지면 내려가 자연 조경을 해치치 않으며, 단층 구조 페어웨이에 평균 8m 맹암거를 설치했고, 맹암거 내 100mm 육오관을 2개씩 설치해 배수처리의 효율을 극대화했으며 페어웨이 표면에 30cm 이상의 모래를 포설해 최상의 표면 배수시스템을 구축했다.

 

자연조형물로 재미 업그레이드

   
 
 총18홀 골프장으로 세계적인 골프전문가의 설계 및 시공으로 완성된 골프장인 만큼 다양한 코스와 자연조형물로 재미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으며 설계자 또한 “동양인 아름다움에 서구의 설계기법이 어우러진 단 하나의 작품으로 세계 어느 골프장에도 뒤지지 않는 만족감과 기대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무주안성 C.C는 총 18홀 골프장으로 레이크코스(9H)와 마운틴코스(9H)로 구성됐다. 레이크코스는 코스의 특성을 그대로 살린 넓은 페어웨이와 장쾌하고 전략적인 라운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공격적인 플레이를 선호하는 골퍼들에게 유리한 코스다.

 또 다른 마운틴코스는 홀과 홀 사이가 울창한 자연림으로 둘러싸여 마치 숲속에서 자연과 함께 라운드를 한다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된 코스로 지형의 특성을 자연스럽게 살리면서도 자연친화적이면서도 각각의 홀마다 전략이 숨어있어 최고의 쾌적함과 승부욕을 불러일으키는 코스다.

 무주안성 C.C는 중후하고 격조 있는 클럽하우스를 가지고 있어 내 집 같은 편안함을 제공하고 있지만 그동안 숙소가 없어 패키지여행을 즐기는 골퍼들에게 다소 불편함도 있었다. 이런 불편을 해소시키고자 여행신화에서는 골프장에서 약15분 거리에 위치한 타코마 장수리조트(특급)와도 단독 계약을 맺어 무주안성 C.C의 단점을 완벽하게 커버하고 있다.

 타코마 장수리조트는 지리적으로 국토의 중심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화를 목표로 준비된 글로벌 리조트로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 특급리조트다. 특히, 산 좋고 물 좋고 시설 좋고 자연경관이 아주 뛰어난 천혜의 관광자원을 자랑하고 있다.

 해발 520m 고지에 위치한 타코마 장수리조트는 한 겨울에는 눈이 많이 오고 한 여름에는 반딧불 등의 자연생태가 살아 숨 쉬고 있으며 장수군은 논개의 충절과 무병장수의 고장으로 유명한 지역이다.

 부대시설로 컨벤션을 비롯한 사우나, 찜질방(나노공법시공), 객실(히노끼 원목시공), 연회장  등은 건강과 휴양 그리고 복합문화시설로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특징
▶ PGA급 잔디관리: 퍼팅 그린에는 양잔디(벤트그라스 잔디)를 식재로 세계 정상급 그린을 조성했으며, 페어웨이와 티잉그라운드에는 켄터키 블루그라스를 식재해 4계절 내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

▶ 전략적 코스설계: 고객의 즐거움을 최우선으로 라운딩 시 경관 및 설계의 조화, 안정적인 코스 및 전략적이며 도전적인 코스, 지형을 최적화 한 코스 등 다양한 코스설계로 즐거움은 배가 된다.

▶ 야간 리프트 조명: 시간의 제약을 최소화 해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야간 조명을 설치해 고객서비스를 극대화했으며, 리프트 기능으로 주간 라운딩의 편의성을 높였다.

▶ 탁월한 배수시스템: 단층구조 페어웨이에 평균 8m 맹암거를 설치했고, 맹암거 내 100mm 육오관을 2개씩 설치해 배수처리 효율을 극대화했으며, 페어웨이 표면에 30m 이상의 모래를 포설해 최상의 표면 배수시스템을 구축했다.


   
 
(주)여행신화에서는 무주안성CC+타코마장수리조트(특급) 패키지 1박2일, 2박3일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1박2일 기준으로 주중출발 174,000원, 준주말출발 254,000원, 주말출발 294,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또한 주말 예약이 어려운 국내골프 상품의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다른 국내 골프장과 차별화를 두어 3주전에만 예약해도 100% 예약이 가능하도록 골프장과 계약을 맺을 정도로 고객 편의에 중점을 맞췄다.

문의 02-755-0550

고훈곤 기자  winego@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훈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