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레슨&칼럼
최영미 프로의 리듬골프...임팩트 “역 K자( >l )를 만드세요”

 임팩트는 워낙 순식간에 이루어지는 동작이기 때문에 0.0005초의 예술, 아주 섬세한 집중력이 필요하다. 헤드 정 가운데를 맞춘다는 생각과 공을 때리는 동작, 즉 샷을 할 때 가장 절정의  순간이다.

축적된 힘을 한꺼번에 폭발시키는 단계인 임팩트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백스윙과 다운스윙을 아무리 잘해도 소용이 없다.

임팩트 시작 시 몸통을 오른쪽으로 꼬아주는 백스윙의 통 자세를 풀면서 단순히 어깨만 돌리는 것이 아니라 마치 코일을 감듯 몸통을 돌려야 하며, 이때 체중이 오른쪽으로 과감하게  이동이 되어야한다. 

연습방법에서는 왼쪽무릎에 우산이나 뒤쪽 신발 밑에 공을 밟고 연습을 하면 왼쪽 다리가  바깥쪽으로 밀리는 걸 방지할 수가 있다. 

 

   
 
1. 임팩트 순간
왼쪽 목 부분이 왼쪽으로 나가지 않게 굳게 버티고 있어야 한다. 체중이 왼쪽 다리로 과감하게 옮겨지되 오른쪽 다리와 무릎은 앞쪽이 아니라 , 엄지발가락  쪽으로 밟아주 듯 흔들림이 없어야 한다.

2. 팔이 영문자 ‘K'
오른쪽 손목의 코킹이 임팩트 직전까지 유지해야한다. 임팩트는 순간에 이루어지는 동작이기 때문에 미리 코킹을 풀면 팔의 힘으로 휘두르게 되면서 거리와 방향의 정확성이 떨어지게 된다.

3. 어깨의 주의사항
목표방향으로 따라가지 않고 오른발 쪽을 향해 약간 내려가야 한다. 어깨가 너무 빨리 열리지 않게 왼쪽 하체부터 리드를 해야 한다. 어깨가 목표방향으로 열리면 당겨 치거나 오른쪽으로 밀리는 샷이 나온다.

고훈곤 기자  winego@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훈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